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여드름과 유관한 피부질환에 대한
연구 및 치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학회소개

INTRODUCION

홈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 대한피부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제가 2018년 3월 17일 개최된 제15차 대한여드름학회 학술대회에서 제5대 회장으로 인준받아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여드름학회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여드름학회는 2004년 3월에 창립하여 만 15년이 지나는 동안 양적으로나 질적인 면에서 커다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것은 전임 회장님들과 이사님들 그리고 평의원 여러분의 크나큰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드름, 주사, 화농땀샘염 등 대한여드름학회가 다루는 질환이 다양하고, 이들 질환에 많은 관심을 회원 여러분들께서 가지고 계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저 역시 회장으로서 재임하는 동안에 대한여드름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학회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많습니다. 우선, 여드름 및 피지선 관련된 질환에 대해 연구, 치료, 교육을 위해서 합리적인 학회 명칭을 변경하고자 하며, 이들 질환에 대해 일반 국민들의 올바른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피부건강의 날 참여 및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해 대국민 홍보 활동을 꾸준히 하고자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여드름은 가장 흔한 피부질환 중의 하나로 치료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흉터, 색소침착 등의 후유증이 남기게 되어 평생 삶의 질을 낮추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더욱 강조할 것입니다.
최근 여드름의 새로운 치료가이드라인, 주사의 새로운 진단 분류법, 그리고 화농땀샘염의 새로운 치료제 출현 및 가이드라인 등이 제시되고 있어 앞으로 여드름, 주사, 화농땀샘염, 그리고 피지선 관련 질환에 대해서 연구 및 교육에 더욱 힘쓰고자 합니다. 매년 학회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와 심포지움을 더 알차게 준비하고 개최하여 회원들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연구자에게 이들 질환을 연구할 수 있도록 외부 연구비 수주 및 신진 연구활동 지원비를 신설 지원하고자 합니다. 그 밖에도 개원의가 이들 질환에 관심은 많지만, 학회 차원의 교육은 부족한 실정임을 감안하여 최신지견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뉴스레터를 발간 배포하고, 학술교류의 장을 자주 마련하는데 학회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여드름학회가 언급한 것 이외에도 해야 할 일들이 있다고 생각하오니 언제든지 조언을 주시고,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모든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